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호텔과 손잡는 삼성·LG, 호캉스族 공략 속도…이유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LG-반얀트리 VS 삼성-호텔신라…타깃 고객 공략 위해 호텔서 체험 마케팅 펼쳐

모델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LG  톤프리로 음악을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모델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LG 톤프리로 음악을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전자업계 투톱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호텔 마케팅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여행 대신 호캉스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데다 호텔 이용객이 이들의 타깃 소비자와 딱 맞아 떨어져 체험 행사를 통해 쉽게 공략할 수 있다고 판단해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오는 5월 31일까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손잡고 소리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힐링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패키지'를 운영한다.

이 패키지는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객실 1박과 함께 LG 톤프리 무선이어폰, 힐링사운드 앱 블림프(BLIMP) 연간 멤버십, 2인 조식권, 실내수영장과 피트니스 무료 입장 혜택으로 구성된다. 선착순으로 30객실 한정으로 운영된다.

'LG 톤프리'는 LG전자가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 오디오 (Meridian Audio)'와 협업해 만든 제품이다. 또 무선 이어폰에 최적화된 구조와 프리미엄 음질을 완성해 마치 스테레오 스피커로 듣는 것처럼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으로 외부 소음을 줄여줘 사용자가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에 더 몰입할 수 있다.

이어폰을 보관·충전하는 케이스는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 주는 '유브이나노(UVnano)' 기능을 지원해 제품을 청결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UV나노는 유해 성분들을 줄여주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nanometer)'의 합성어다.

LG전자는 리조트 내 '남산 풀 스위트', '남산 풀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에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 고'도 비치해 투숙객들이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LG 엑스붐 고' 또한 'LG 톤프리'와 마찬가지로 '메리디안 오디오'와 협업해 탄생했다. 음악을 더 풍부하게 들려주는 '사운드 부스트 모드', 음악 템포에 따라 다양한 색상의 라이팅 효과가 비트에 맞춰 나오는 '멀티컬러 라이팅' 등을 제공, 호캉스나 홈파티에 잘 어울린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최고급 리조트를 찾는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체험 마케팅으로 LG만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알리는 것은 물론,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신라호텔에 마련된 '익스피리언스 룸 위드 삼성전자'에서 차별화된 AI 의류청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맞춤 가전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신라호텔에 마련된 '익스피리언스 룸 위드 삼성전자'에서 차별화된 AI 의류청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맞춤 가전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삼성전자도 주력 제품인 의류청정기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알리기 위해 호텔신라와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두 회사는 수 년간 공식적인 마케팅 협력은 물론 대외 행사를 함께하지 않다가 지난해 8월 '더 테라스 TV'를 기점으로 활발한 교류 활동을 벌여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의류청정기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다양한 장소에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서울신라호텔과 함께 봄 시즌 첫 패키지 '익스피리언스 룸 위드 삼성전자(Experience Room with 삼성전자)'를 내놨다. 스위트 객실에서 넉넉한 여유를 누리는 동시에 삼성전자의 최신 생활가전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이다.

이번 협업을 위해 서울신라호텔은 코너 스위트 객실(68㎡) 2개와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84㎡) 1개 등 총 3개 객실의 모습에 변화를 줬다.

고객들은 '익스피리언스 룸 위드 삼성전자'를 통해 서울신라호텔 스위트룸에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와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비스포크 큐브TM 에어(Air) 공기청정기', '더 프레임(The Frame) TV' 등 다양한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체험할 수 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강력한 바람을 위·아래로 분사하는 '에어워시' ▲의류청정기로는 국내유일 미세먼지 전용 필터와 UV냄새분해필터 ▲차별화된 인공지능(AI) 기술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AI 의류청정 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위생과 취향을 중시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에어워시 방식을 적용해 진동과 소음 걱정 없이 객실 안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쾌적한 의류 케어를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호텔 레저 프로그램을 즐긴 후 아웃도어 건조, 수영복 건조 등 'AI 섬세 건조' 코스를 활용해 소재 변형 걱정 없는 맞춤 건조도 가능하다.

이 패키지는 오는 4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투숙 고객들에게는 루프탑·자쿠지·온수풀 등을 즐길 수 있는 서울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 무료 입장을 포함한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 10만원 상당의 식음 포인트를 활용하면 투숙 기간 동안 전체 식음업장 및 룸서비스를 통한 식음을 즐길 수 있으며 체크아웃 시 포인트만큼 청구 금액이 차감된다. 이 외에도 '모엣 샹동 로제(Moet & Chandon Rose)' 하프 보틀 1개도 제공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재는 구매 연계없이 체험만 진행 중이지만 이용 고객들의 반응이 생각보다 좋아서 익스피리언스 룸에서 체험한 후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할인혜택 제공을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여유롭게 '호캉스'를 즐기며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삼성 가전 제품을 더 가까이서 체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객실에 머무르며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호텔업계와 전자업계의 마케팅 강화 움직임은 국내 호캉스 고객들을 불러들여야 하는 호텔들과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타깃 고객에게 알리고자 하는 전자업체들의 마케팅 전략이 맞아 떨어진 결과"라고 분석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텔과 손잡는 삼성·LG, 호캉스族 공략 속도…이유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