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지어소프트, 온라인 장보기 성장에 함박웃음…투자의견 '매수'-하나금융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3일 지어소프트에 대해 지어소프트의 자회사 오아시스는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 성장에 따라 꾸준히 동반성장 중이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1천900원을 유지했다.

최근 대기업들의 새벽배송서비스 진출로 인한 산업 내 경쟁심화가 불가피하나 오아시스는 유기농 신선식품에서의 가격경쟁력를 통한 충성고객군 확보로 점유율을 지켜나가고 있다.

정민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오아시스는 최근 카카오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며 "올해공격적인 오프라인 매장 증설, 신규 물류센터 확장, 새벽배송 일 수 증가 등을 통해 가파른 외형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어소프트의 지난 4분기 실적은 매출액 713억원과 영업이익 29억원으로 예상된다. 자회사 오아시스는 4분기에도 온라인 채널 누적 회원수 및 일평균 주문수 증가가 지속되며 매출액 657억원과 영업이익 30억원을 달성 할 전망이다.

정 연구원은 "12월말 기준 오아시스마켓은 누적 회원 수 60만명, 일평균 매출액은 5억5천만원을 달성했다"며 "특히 오아시스의 온라인 매출액은 364억원을 달성하며 지어소프트의 외형성장을 이끌 것으로 판단한다"고 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어소프트, 온라인 장보기 성장에 함박웃음…투자의견 '매수'-하나금융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