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베스핀글로벌, 비영리 커뮤니티 '핀옵스코리아' 설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페이스북 그룹 페이지 개설…"핀옵스 접근성 높일 것"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비영리 커뮤니티인 '핀옵스(FinOps)코리아'를 오픈했다고 2일 발표했다.

핀옵스는 기업의 재무와 운영을 긴밀히 통합해 클라우드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통제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위해 기업은 '클라우드 비용 전문가'와 '클라우드 자원의 가시화 도구', '클라우드 거버넌스에 대한 수립과 지속적인 통제' 등 3가지 핵심 요소들이 필요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베스핀글로벌이 페이스북 그룹으로 마련한 핀옵스코리아는 개발자, 운영자, 재무 담당, 경영진 등 업계 종사자들이 핀옵스에 쉽게 접근하면서 문화적 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회사는 이곳에서 핀옵스의 개념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들 간의 자발적 정보교류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 회원들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베스핀글로벌]
[/사진=베스핀글로벌]

핀옵스코리아는 핀옵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공익성을 기반으로 한 비영리 커뮤니티 형태로 운영된다. IT전문 칼럼니스트, 교수, 기업 실무자, 컨설턴트 등의 공동 운영자들이 함께 참여한다.

김성수 베스핀글로벌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핀옵스는 재무와 개발, 운영이 통합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각 분야의 종사자들이 이해와 적용에 대해 어려워하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각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핀옵스 정보와 적용사례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스핀글로벌, 비영리 커뮤니티 '핀옵스코리아'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