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브리티시 고덕은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주요상권 중심 입지에 들어서며 영국 테마형 스트리트몰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 1층 ~ 지상 5층까지 총 576실 중 금회공급분 575실, 연면적 약 71,166㎡로 공급되는 초대형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다.
이 상업시설은 고덕국제신도시 주요상권 중심입지에 들어서며, 상업시설 흥행의 기본요소인 다양한 앵커테넌트의 입점을 계획하고 있어 신속한 활성화가 기대된다. 시공할 때부터 이를 감안하여 설계해 대형 프렌차이즈의 입점이 가능한데다 문고, SSM, 키즈시설 등 고객을 끌어모으는 핵심 점포들까지 들어설 수 있어 기대감이 높다.
상가는 7가지 테마로 조성될 예정이다. 우선, 영국 국기 유니언잭 패턴의 조경 디자인이 적용된 중앙광장인 ‘유니언잭 스퀘어’ 가 조성된다. 이벤트형 광장으로 아름다운 분수쇼와 미디어아트, 빅벤을 연출해 고객 유치 및 상가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또한 해리포터 속 급행열차가 출발하는 기차역 테마의 게이트 ‘킹스크로스’, 세계적인 포토스팟인 비틀즈 횡단보도를 재현한 팝뮤직 테마명소 ‘애비로드’, 그래피티 등 거리예술의 진수를 보여주는 ‘브릭레인’ 도 구현된다. 특히, 에버랜드 조경을 맡은 바 있는 삼성물산 조경사업팀(구 에버랜드, 예정)이 조경과 조형물 특화에 나설 예정인 만큼 영국정원을 구현한 ‘배드포트 가든’이 조성돼 가까이에 위치한 어린이 근린공원과의 연계가 기대되며, 이국적인 테마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는 소비층을 확보, 지역 내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Ebc블록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Ebc블록은 고덕신도시 메인대로와 대면하고 있어 고덕의 중심상업지역과 맞닿은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실제로 지난 8월 Ebc-1블록에서 분양했던 상업시설의 경우 훌륭한 입지에 힘입어 완판이 임박했다. 브리티시 고덕은 앞서 분양했던 상업시설 바로 옆인 Ebc-2블록에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BRT 정류장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으며, 남측으로는 연계상권 형성이 가능한 초·중학교와 근린공원이 위치해 좋은 분양 성적이 기대된다.
브리티시 고덕은 대형 호재도 갖췄다. 삼성전자는 ‘시스템반도체 비전 2030’을 발표하며 고덕 일대에 약100조를 투자해 현재 2개 공장이 가동 중에 있으며, 2025년까지 총 6개의 공장이 착공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평택시청에 따르면 도합 18만여개에 달하는 일자리가 창출되었으며, 관련업체의 이전까지 생각하면 상당한 인원의 고용이 뒤따를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인 평택 브레인시티(예정)와 행정타운(예정)도 들어서고, 고덕국제신도시에 계획된 아파트들이 입주를 마치면 상당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 업계 관계자는 “주택시장이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는 데다 시중 유동자금이 풀린 탓에 수익형 부동산을 살펴보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면서 “브리티시 고덕은 고덕 중심에 위치한 초대형 상업시설인데 테마를 갖춘 조경까지 더해 고덕국제신도시 내 랜드마크로 자리할 전망이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브리티시 고덕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비전동에 위치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