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업무환경 고도화 나선 GS25…'디지털 전환' 박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S타워 본사에 '스마트 컨퍼런스룸' 신설…고객가치 제고 노력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GS25가 업무환경 고도화와 운영효율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GS25는 진나 1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GS타워 본사에 '스마트 컨퍼런스룸'을 신설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 컨퍼런스룸 오픈은 지난해 11월 마련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 이어 전사적 차원에서 진행하는 비즈니스 업무환경 고도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GS25가 업무환경 고도화를 위한 스마트 컨퍼런스룸을 열었다. [사진=GS25]
GS25가 업무환경 고도화를 위한 스마트 컨퍼런스룸을 열었다. [사진=GS25]

GS25 스마트 컨퍼런스룸은 커브드 TV 포함 약 4대의 TV와 모니터, 영상제작 전용컴퓨터와 조명기기, 영상프로그램, 크로마키 장비, 암막커튼을 갖추고 있다. 약 150명의 동시 쌍방향 화상이 가능하다.

앞서 GS25는 지난해 11월 영상제작 전문장비를 갖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를 마련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기존에는 단순히 파일과 문서로만 공유되던 업무들을 담당자가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GS25는 사회적거리두기 상향 조정에 따른 업무지침을 적용 중이며 비대면 온택트 경영의 일환으로 GS리테일 전사 회의 및 업무진행 시 화상 및 채팅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스마트 컨퍼런스룸까지 오픈함으로써 GS25는 업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현장에서 근무하는 영업팀장 및 직원들도 회의를 위해 별도 사무실에 모일 필요없이 각자의 현재 환경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을 통해 신속하게 회의에 참여 가능하다. 이를 통해 명확하고 정확한 의사전달이 가능해짐은 물론, 민첩하고 유연한 애자일(Agile) 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도 GS25는 혁신적인 디지털 업무지원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임으로써 가맹점의 근무환경 최적화와 운영효율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혁신적인 만족감을 제공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업무 환경과 다양한 디지털 차별화 전략을 선보일 방침이다.

GS25 관계자는 "GS25는 디지털 기반의 업무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데이터와 디지털기술을 기반으로 가맹점과 본부의 스마트워크 최적화에 더욱 힘쓰며 고객 편의와 만족감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업무환경 고도화 나선 GS25…'디지털 전환'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