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미르의 전설2'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웹소설 '금갑도룡'을 2일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공개했다.
금갑도룡은 유명 무협소설 작가인 '좌백'과 '진산'이 공동 집필한 작품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엄선한 작품들을 서비스하는 '오리지널 작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회사 측은 금갑도룡 공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3천명 대상 최대 1천캐시를 획득할 수 있는 캐시뽑기권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내년 1월 31일까지 웹소설 독자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 '미르4' 게임 아이템 쿠폰을 100% 지급한다.
더불어 이달 중으로 금갑도룡을 바탕으로 제작한 웹툰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는 등 IP 사업 확장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위메이드는 "이번에 공개된 웹소설 금갑도룡은 유명 작가들과 함께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으로 무협 장르를 즐겨보는 독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 미르 IP의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2018년 웹툰, 소설 전문 플랫폼 미스터블루와 중국 웹툰 플랫폼 '콰이칸'을 통해 웹툰 '미르의 전설: 잊혀진 전사들'을 선보인 바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