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25, 랄라블라 손잡고 '뷰티플랫폼' 거듭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숍인숍·융복합매장 콜라보 작업 진행…"소비 트렌드 선도할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GS25가 편의점과 헬스앤뷰티(H&B) 스토어의 장점을 살려 '뷰티플랫폼'의 기능을 확대한다.

9일 GS25가 최근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신장률을 분석한 결과 지난 2016년 전년 대비 14.7%, 2017년 19.1%, 2018년 15.4%, 2019년 16.9%를 기록하는 등 매년 두 자리 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GS25는 지난 6일부터 랄라블라와 협업중인 국내·외 13개 파트너사 우수제품 60여종으로 구성된 '뷰티 전용매대'를 선보였다.

GS25가 랄라블라와 협업해 '뷰티 플랫폼' 기능을 강화한다. [사진=GS25]
GS25가 랄라블라와 협업해 '뷰티 플랫폼' 기능을 강화한다. [사진=GS25]

GS25 뷰티 전용매대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늦은 밤이나 새벽 시간대에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어 쇼핑편의가 향상된다. 또 파트너사는 전국에 구축된 1만 4천여점의 GS25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다양한 고객층과의 접점 확대로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GS25의 뷰티 전용매대는 올해 말까지 수도권 지역에서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또 오는 2022년까지 도입 매장을 2천500점 이상으로 확대 전개해 헬스앤뷰티 카테고리 업계 선두로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번 뷰티 전용매대 도입을 시작으로 숍인숍이나 융·복합매장 형태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추가 검토하며 뷰티강화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GS25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과 소비 트렌드에 따라 고객 생활편의를 높이고 차별화된 경험과 혜택을 선사하고자 랄라블라의 우수 파트너사들과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편의 서비스 이용고객들의 구매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차별화상품 및 신규 포맷을 개발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25, 랄라블라 손잡고 '뷰티플랫폼' 거듭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