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늘길 열린 한·일 기업인…온라인서 입국절차 설명회 열린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한상의, 오는 15일 주한 일본대사관과 '일본 패스트 트랙' 입국절차 설명

 [사진=조성우 기자]
[사진=조성우 기자]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한·일 양국 간 새롭게 시행되는 패스트 트랙 입국 절차를 소개하고, 일본 진출 한국 기업인의 출입국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온라인 설명회가 처음으로 개최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오는 15일 오전 11시에 '일본 패스트 트랙' 입국절차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기업인 대상 패스트 트랙 입국에 대해 대한상의의 요청으로 주한 일본대사관이 직접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한 일본대사관에서 한국 기업인을 대상으로 새로운 입국절차를 소개하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서 한일 패스트 트랙 일본 측 실무협상단 대표인 다카네 가즈마사 주한 일본 경제참사관이 '일본 패스트트랙 입국 대상 및 준비절차'를 주제로 발표하며, 행사에 참석하는 기업인과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대한상의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자에 한해 접속할 수 있고 온라인 질의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접수는 이달 14일에 마감한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지난 3월 이후 사실상 단절됐던 한·일 간 인적교류가 7개월 만에 회복돼 양국 기업인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며 "주한 일본대사관에서 직접 패스트 트랙 정책을 설명하는 이번 행사가 한국기업들이 출입국 관련 애로와 의문점을 해소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늘길 열린 한·일 기업인…온라인서 입국절차 설명회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