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올리브영, 2천만 데이터 기반 '男心 잡기' 나섰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남자의 굿팁' 캠페인 전개…최대 고민은 '여드름·트러블'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올리브영이 구매 데이터 기반 남성 카테고리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12일 CJ올리브영이 지난해 남성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8년 대비 구매액이 8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같은 기간 기준 남성 고객이 구매한 기초화장품 매출은 89%, 색조화장품 매출은 126% 증가하는 등 화장품을 직접 구매하는 남성들이 더욱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CJ올리브영은 오는 27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2천만, 남자의 굿팁'을 주제로 남성 고객을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더욱 세분화하는 남성들의 뷰티 고민과 니즈를 공략하겠다는 구상이다.

CJ올리브영이 남성 고객 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남성 고객 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2천만 남자의 굿팁 캠페인에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최근 1년간 남성 회원들이 구매한 2천만 개의 상품 데이터와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한 남성들의 피부 고민에 맞추어 대표 인기 상품을 큐레이션(선별)한다.

또 남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올인원' 인기 상품을 모은 '베이직 스킨 케어'를 시작으로 ▲여드름·트러블 ▲유분·기름기 ▲피부 톤·잡티 ▲피부 건조 ▲바디·냄새 ▲탈모 ▲면도·피부 마찰 등 8가지 주요 고민 해결을 위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와 함께 공식 온라인몰의 남성 카테고리에서 최근 1년간 가장 많은 누적 리뷰 수를 기록한 '최다 리뷰' 상품도 선정했다. '니베아 맨 센서티브 쉐이빙 폼', '다슈 데일리 볼륨업 컬크림' 등이다. 온라인몰에서는 가격 혜택을 극대화한 '최대 50% 할인' 상품도 특별히 선보인다.

캠페인 기간 남성 고객들의 실속 쇼핑을 돕는 혜택도 폭넓게 준비했다. 전국 매장에서는 1만 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과 주요 상품 샘플을 선착순 증정한다. 온라인몰에서는 1만 원 이상 단일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 할인 쿠폰을 매일 오후 12시 선착순 발급할 예정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신을 위해 외모 관리 등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기초화장품에 그치지 않고 색조, 바디, 헤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남성 뷰티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축적된 구매 빅데이터에 기반해 올해부터 보다 전문적인 남성 카테고리 큐레이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올리브영, 2천만 데이터 기반 '男心 잡기' 나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