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게임위, '청소년 건전게임 이용지도' 직무연수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초·중등 교원 대상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부산 영상산업센터 8층 교육실에서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2020 청소년 건전 게임이용 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직무연수는 부산광역시교육청과 협업해 진행했으며, 부산과 경남 지역 초·중등 교원 26명(초등 16명, 중등 10명)이 참여했다. 게임위 출범 이후 처음으로 실시된 직무연수다.

 [출처=게임위]
[출처=게임위]

직무연수에서는 그간 게임위가 개발해 온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 활용 교육과정과 다양한 교육자료 안내를 통해 일선 학교 교사들의 건전 게임이용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직무연수는 총 15차시, 집합연수로 진행됐으며 ▲게임과 게임 산업의 이해 ▲게임물 등급분류 이해를 통한 청소년 건전 게임이용 지도 ▲게임 제도의 이해를 통한 불법게임물 이용 예방 지도 ▲청소년 게임이용의 실제적 이해 ▲청소년 게임이용 교육 수업 활용법 ▲게임 플랫폼별 자녀보호기능 활용법 ▲청소년 게임이용 시간관리의 이해 ▲게임물 등급분류 보드게임 수업 활용법 등으로 구성됐다.

게임위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직무연수 진행 시 체온 체크 및 손소독제, 비말방지 가림막 설치 등 방역지침을 준수했다.

이재홍 게임위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짧아진 방학 기간에도 학생들의 올바른 게임이용 지도를 위해 적극적으로 연수에 참여하는 선생님들의 열정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이러한 열정에 힘입어 앞으로 위원회는 교원들의 게임이용 지도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위, '청소년 건전게임 이용지도' 직무연수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