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5G'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게임·OTT 등 각종 콘텐츠 할인과 무료체험, 공연 초청, 언택트 개통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 가입자 유치 경쟁이 달아오를 전망이다.
특히 SK텔레콤 블루, KT 레드, LG유플러스 핑크 등 특화색상 모델을 선보이는 등 컬러 마케팅도 이어간다.
이동통신 3사는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전국 통신사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갤럭시노트20 5G'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클라우드 게임 무료 이용권부터 미스터트롯 공연 초대까지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갤럭시 노트20 5G' 사전 예약에 맞춰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게임 혜택, '2020 트롯 어워즈' 참여, 언택트 개통 서비스 등을 준비했다. 또 노트20 블루 색상을 전용 모델로 선보였다.
오는 9월 15일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출시를 앞두고 노트20 예약·개통자에 다양한 게임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350여개 매장 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체험존에서 게임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지난 11개월간 단독 시범서비스 운영을 통해 구축된 안정적인 게임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또 삼성전자 프로모션 중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3개월 무료+컨트롤러+무선 충전 배터리팩'을 선택한 경우 추가로 원스토어 5천원 쿠폰도 제공한다. 오는 9월 게임 출시 시점에 선보일 컨트롤러 결합형 부가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전국 28곳 5GX 부스트파크에서 노트20으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참여는 7일부터 22일까지 5GX 부스트파크 매장에 있는 엑스박스 게임 체험존에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4’를 즐기고 레이싱 완주 기록을 남기면 된다.
아울러 이달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노트20 개통고객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트롯 100년 역사를 총결산한 '2020 트롯 어워즈'공연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T다이렉트샵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600명(300명 추첨, 1인 2매)을 선정한다. 공연에는 임영웅를 포함 미스터 트롯, 미스 트롯 전 출연진과 유명 트롯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매장 방문이 어려운 사람이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의 'K-언택트'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먼저 365일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단순 문의는 물론 휴대폰 개통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또 노트20을 사전 예약한 선착순 1천명에게 스마트폰 전문 매니저가 직접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개통,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노트20을 '살 때' '쓸 때' '팔 때' 유용한 혜택들도 마련했다. '살 때'는 ▲제휴카드 트리플 할인 ▲T안심보상 ▲T모아쿠폰 혜택을 합쳐 최대 15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쓸 때'는 단말 보험 'T 올케어 플러스'에 가입 시 보험이 없는 가족 1인이 중고폰 보험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하도록 지원한다. '팔 때'는 24개월 이후 신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교체 시 최대 출고가의 50%까지 지원하는 ‘노트20 5GX 클럽을 활용할 수 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SK텔레콤에서 노트20을 개통한 고객은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에 최적화된 네트워크와 최고의 게임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며 "이외에도 트롯 공연 초대권, 언택트 개통 서비스, 맞춤형 멤버십 할인 등 역대급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T(대표 구현모)는 넷플릭스 3개월 데이터 무제한, 5G스트리밍게임 3개월 무료 이용,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1분 주문 예약 등 혜택을 마련했다. KT는 노트20 특화 색상으로 미스틱 레드를 선보인다.
우선 KT 5G '슈퍼플랜 Plus' 요금제 중 '스페셜 Plus' 이상 가입자는 넷플릭스 콘텐츠를 3개월 간 데이터 걱정 없이 무제한 시청 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 기준 3개월 상당의 혜택이다.
KT 슈퍼플랜 Plus 요금제 혜택인 '시즌 초이스'에서 선택할 수 있는 '시즌 믹스'에 가입하면 유료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2만2천원 상당의 포인트 '코코'도 제공받는다. 시즌 초이스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 스마트 음악감상'도 함께 선택할 수 있다.
KT는 갤럭시노트20 출시와 함께 게임 혜택도 강화했다. 갤럭시노트20 구매자가 '5G스트리밍게임'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5G스트리밍게임 특화 게임패드도 제공한다.
모바일 게임 '뮤:아크엔젤'의 아이템 제공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선착순 10만명에게 갤럭시노트20 KT 전용 색상인 '레드'로 커스터마이징된 프리미엄 아이템을 비롯해 총 10만원 상당 아이템을 제공한다.
KT는 갤럭시노트20 론칭행사로 사전개통일 하루 전인 13일 저녁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 온라인 론칭행사는 지난 2월 갤럭시S20 출시 당시 KT가 선보인 '유튜브 라이브'에 이어 두 번째다.
갤럭시노트20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에는 최근 제대 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연기자 겸 가수 하이라이트 윤두준이 출연할 예정이며, KT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KT샵을 통해 사전예약을 완료한 사람 중 5명을 특별 초청한다.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는 K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며, 초청을 받지 않은 사람도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는 주문과정을 최소화 한 '1분주문 예약' 서비스를 선보인다. KT샵에서 기기변경 시 예약 방법을 1분주문 예약으로 선택하면, 기존 가입 정보를 활용해 갤럭시노트20을 예약할 수 있다.
이현석 KT 디바이스 사업본부장(전무)는 "갤럭시노트20 출시를 준비하며 K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마련했다"며 "영상, 게임 등 KT의 5G 콘텐츠를 갤럭시노트20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최대 133만원 상당의 제휴카드 할인·제휴포인트 할인권 제공, 클라우드 게임 무료 이용 혜택을 준비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미스틱 핑크 색상의 갤럭시노트20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갤럭시노트20을 구입하고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24개월 후 반납 시 출고가 50%인 최대 59만9천500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 갤럭시노트20 구입과 동시에 'LGU+삼성카드'를 발급받아 매달 통신요금과 1만원 이상의 생활요금 3건 이상을 자동결제하면, 1만9천원씩 36개월 동안 68만4천원을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주요 신용카드사, 통합 포인트 운영사와 제휴한 '포인트파크' 제휴포인트를 이용하면 갤럭시노트20 할부금 평균 5만원가량도 할인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마련했다. 아프리카TV 생방송을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퀵뷰' 6개월 이용권과,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멤버십을 최대 6개월, ▲구글 원(Google One) 100GB 멤버십을 최대 6개월까지 체험할 수 있고, ▲구글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 600포인트 및 골드 등급으로의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구글을 더 활용할 수 있는 멤버십 '구글 원(Google One)' 앱의 확장 스토리지에는 구글 드라이브, 지메일, 구글 포토가 포함된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