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B, '러블리 B tv' 전면개편…OTT와 콘텐츠 '승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족, 행복, 공유를 핵심가치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SK브로드밴드가 '러블리 B tv'로 전면 개편에 나선다.

SK브로드밴드(사장 최진환)는 기존 B tv 서비스를 '리블리 B tv'라는 개념 하에 전면적으로 개편, 고객에게 사랑받는 국내 최고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겠다고 22일 발표했다.

최진환 SKB 사장 [사진=SKB]
최진환 SKB 사장 [사진=SKB]

SK브로드밴드는 850만 B tv 고객의 서비스 이용 실태를 분석하고 고객 인터뷰를 통해 '러블리 B tv'의 핵심가치를 가족, 행복, 공유로 설정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UI/UX, 콘텐츠, 모바일 기기, 요금제 측면에서 5개의 핵심 서비스를 도입해 내달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UI/UX 개편은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트리 형태의 메뉴 구조로 전환해 콘텐츠 접근 경로를 단순화하고, AI 기술을 통한 추천 블록 위주 편성을 적용했다. 모든 VOD에 미리보기 동영상이 자동 재생되게 하고, 고객평점, 콘텐츠 주요 정보 등을 첫 화면에서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시니어와 키즈 메뉴의 경우 별도의 전용 화면디자인을 적용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화면구성, 글자크기, 색상으로 구현했다. 새로운 UI/UX는 이달 중순부터 단계적으로 적용해 다음달 10일까지 대부분 셋톱박스에 원격 업그레이드된다.

 [사진=SKB]
[사진=SKB]

SK브로드밴드는 키즈 콘텐츠를 보강한다. 기존의 콘텐츠가 유아 대상의 놀이 중심으로 구성돼 유치원 및 저학년 자녀들을 위한 학습 콘텐츠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과 관심이 가는 교육 콘텐츠의 대부분이 유료로 제공되고 있어 실제 이용에 부담이 된다는 지적을 받았기 때문.

'ZEM 키즈' 서비스는 이번 개편에서 ‘윤선생’, ‘밀크T’와 같이 학부모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외 유명 교육 콘텐츠 업체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국내 최다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내달부터는 자녀의 학습현황, 진도관리, 맞춤콘텐츠 추천 기능을 포함하는 학습 관리 시스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오션(OCEAN)'은 B tv가 영화 및 해외드라마 월정액 상품이다. 기존에 월정액을 지불하고도 원하는 최신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추가로 구매해야 했던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1만1천 편의 영화, 그리고 에피소드 1만7천 개의 해외드라마를 포함하고 있다.

극장 개봉 1년 이내인 최신 영화를 국내외 주요 OTT 대비 3배 이상 보유하고 있고, 최근 10년 내 100만 이상 관객이 본 국내 영화의 90%를, 디즈니, 워너브라더스 등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의 콘텐츠를 대부분 보유하고 있다는게 SK브로드밴드의 설명이다.

'B tv 플러스'를 개편한 '모바일 B tv'를 선보인다. 핸드폰 및 태블릿PC에 최적화된 UI/UX를 제공한다. 가입자당 무료 ID를 최대 4개까지 제공한다. '오션(OCEAN)'을 포함한 월정액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경우 ‘모바일 B tv’를 통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다.

올해 중으로 적용 디바이스를 확대하고 콘텐츠 선물하기와 같은 추가 기능을 보강해 OTT를 능가하는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온라인으로 편하게 가입하고, 요금은 최대 33% 이상 더 슬림해진 온라인 전용 '더 슬림 요금제'를 이달 말 출시한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은 "고객의 행복을 모든 생각과 행동의 중심에 둘 때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이 가능해지며 고객을 위한 혁신만이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가장 좋은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러블리 B tv'를 기점으로 최고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 '러블리 B tv' 전면개편…OTT와 콘텐츠 '승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