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건강 취약계층에 '트롬 스타일러' 30대 기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통해 아동보육시설·그룹홈 등에 전달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건강 취약계층에 'LG 트롬 스타일러' 30대를 기부한다.

LG전자는 20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장보영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B2B·육성사업담당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아동보육시설, 그룹홈(공동생활가정) 등 건강 취약계층에게 스타일러를 전달할 계획이다.

LG전자는 20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장보영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B2B·육성사업담당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20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장보영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B2B·육성사업담당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9년에 걸친 연구개발 끝에 2011년 LG 트롬 스타일러를 선보인 바 있다. 이 제품의 글로벌 특허는 220건에 달한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 기능이 적용돼 옷의 유해세균을 99.99% 살균하고 옷에 밴 냄새와 집먼지 진드기 등을 없앤다.

스타일러의 위생살균 표준코스는 한국의과학연구원의 실험결과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대장균 등을 99.99% 제거한다.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시험결과 스타일러의 위생살균 바이러스코스는 인플루엔자A(H3N2), 아데노(ICHV), 헤르페스(IBRV), 코로나(PEDV) 등의 바이러스를 99.99% 이상 없앴다. 코로나(PEDV)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LG전자의 따뜻한 기술이 취약계층의 안전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보영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B2B·육성사업담당 상무는 "함께 사는 사회를 더 따뜻하게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건강 취약계층에 '트롬 스타일러' 30대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