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스코건설, 대구 신천동 '더샵 디어엘로' 내달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190세대 중 760세대 일반분양…브랜드 리뉴얼 이후 대구 첫 선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포스코건설이 올해 대구지역 첫 더샵 아파트로 신천동에 '더샵 디어엘로'를 내달 분양한다.

포스코건설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4동 일대 5만1천㎡의 노후 아파트와 단독주택 부지에 재건축을 통해 '더샾 디어엘로'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단지는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4㎡, 1천19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760세대다. 일반분양의 타입별로는 ▲59㎡ 232세대 ▲72㎡A 94세대 ▲72㎡B 94세대 ▲84㎡A 89세대 ▲84㎡B 150세대 ▲84㎡C 95세대 ▲114㎡ 6세대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타입별로 와이드다이닝, 올인원드레스룸, 알파룸, 현관 팬트리 등의 평면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조경은 '녹음 가득한 힐링문화단지'를 콘셉트로 석가산, 페르마타 가든, 팜가든, 어린이 물놀이장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포스코건설]
[사진=포스코건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도 높인다. 스포츠존과 에듀존으로 구분해,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힐링필라테스존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키즈라이브러리, 갤러리 로비, 맘스카페, 펫케어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는 대구의 새로운 중심이자 신흥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동대구역세권에서도 수성구에 맞닿아 있다. KTX·SRT 동대구역, 대구 지하철1호선, 버스터미널 등이 있는 복합환승센터와 가깝고 엑스코선과 동대구로~신암로 도로 확장 등의 교통 호재도 예고됐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인근의 효신초등학교가 도보권에 자리해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청구중·고는 물론 대구를 대표하는 수성구 학원가와도 가깝다. 단지는 오는 8월 시행 예정인 '수도권 및 지방 광역시 아파트 분양권의 전매 금지 강화' 전 분양되는 마지막 비규제 단지로 희소가치가 높아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대구지하철 동대구역 2번 출구 또는 신세계백화점 인근)에 위치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건설, 대구 신천동 '더샵 디어엘로' 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