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나은행 건물 외벽에 '힘내라 대한민국' 응원 메시지 밝혔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6일부터 을지로 본점·홍대 H-PULSE 건물 외벽에 표출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하나은행은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응원하기 위해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과 홍익대 앞 H-PULSE 랜드마크 건물에 '대국민 응원의 빛'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6일부터 을지로 본점과 홍대 정문 앞 H-PULSE 건물 외벽에 미디어 파사드 기법의 '힘내라 대한민국' 응원 메시지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밝히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는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대한민국 응원의 빛을 밝혔다"라며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대한민국 의료진, 공무원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대구·경북지역 전 영업점 창구에 아크릴파티션을 설치해 코로나19 확산 제어에 동참하고 있다.

아울러 전 영업점에 '코로나19 금융지원 전담창구‘를 운영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견·중소기업·개인사업자에 대해 4천억원 한도 내에서 업체당 최대 5억원까지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기존 대출의 만기·분할상환 도래 시 원금상환 없이 최장 1년까지 상환을 유예하며, 최대 1.3%포인트의 금리 감면도 지원하고 있다.

또 피해가 극심한 대구·경북지역의 비대면 채널 수수료를 면제해 고객의 금융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입출금기(ATM) 등 자동화 기기에서의 이체·출금 수수료와 개인·기업의 인터넷, 모바일, 폰뱅킹 등 전체 비대면 채널의 이체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건물 외벽에 '힘내라 대한민국' 응원 메시지 밝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