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웅진코웨이, 2020년 전략 정수기 제품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존 시루직수 정수기보다 크게 30% 줄여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웅진코웨이는 2020년 전략 제품인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해당 제품으로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웅진코웨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 기술 구현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에 최초로 성공한 시루직수 정수기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도레이와 공동 개발을 거쳐 특허출원한 'CIROO2.0(RO 멤브레인 필터)' 필터를 탑재했다.

 [출처=웅진코웨이]
[출처=웅진코웨이]

CIROO2.0 필터는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 기술의 핵심 요소로 면적과 정수량을 높여 직수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성능을 높인 만큼 웅진코웨이의 실속 직수 정수기에 탑재되는 나노섬유 필터와 비교해 크기가 약 8.5배 크다.

웅진코웨이 관계자는 "그간 RO 멤브레인 필터는 중공사막이나 나노섬유 필터보다 촘촘하고, 세밀하게 거르는 특성상 오염 물질 제거 성능이 높고, 깔끔한 물 맛을 자랑하지만 시간당 정수 용량이 작아 직수식으로 사용하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30% 정도 크기를 줄였다. 가로 길이가 성인 남성 한뼘 정도인 22cm에 불과하다. 디자인적으로는 쿼츠 브라운 색상으로 조화로운 분위기의 주방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며 제품 전면부에 스마트폰 등 고급 가전에 적용되는 강화유리 재질을 사용했다.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원하는 물의 종류와 양을 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 물을 마실 때마다 유로에 남은 물을 모두 배출하고 갓 정수된 물을 제공하는 '유로 비움 모드'를 탑재했다. 웅진코웨이 관계자는 "보통 직수정수기는 필터와 추출구 사이를 연결하는 관 안에 물이 남아있기 때문에 일정량의 물을 마신 후에야 갓 정수된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자동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24시간 동안 제품 미사용 시 정수기 속 남은 물을 모두 배출한다. 또 3단 맞춤온수 시스템을 적용했고, 정량 추출 기능도 장착했다.

황순목 웅진코웨이 워터케어팀장은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중공사막·나노섬유 필터를 탑재하고 있는 실속 직수정수기 제품들의 한계를 뛰어넘은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프리미엄 직수정수기 시장 1등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웅진코웨이, 2020년 전략 정수기 제품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