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우리금융그룹, 고객정보 점검 위해 '그룹표준정보보호 체계' 수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 표준화 부문(ITU-T)' 활용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주 출범 이후 그룹 차원의 표준화된 고객정보보호 정책 수립과 자율적 점검체계 확립의 필요성에 따라 '그룹표준 정보보호 자율 운영체계'를 수립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수립된 운영체계엔 금융권 최초로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 표준화 부문(ITU-T)'이 활용됐다.

우리금융그룹 로고 [이미지=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로고 [이미지=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표준 정책 수립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우리금융지주를 비롯해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종금, 우리신용정보가 공동 참여하는 TFT를 진행했다. 4개의 정보보호 법규에 기반해 각 그룹사별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표준 체크리스트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그룹 정보보호 표준 정책을 수립했다.

또 각 그룹사는 PDCA(Plan-Do-Check-Act) 기법을 활용해 그룹 표준정책을 자율적으로 점검한다. PDCA기법은 수립된 그룹 정보보호 표준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 그룹별 정보보호 조직과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운영되는 방식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그룹 표준정책은 지난 1월 지주 출범 이후 처음으로 그룹 관점의 표준화된 정보보호 운영체계 수립과 자율적 점검체계를 확립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라며 "운영체계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고객정보 보호 수준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날로 증가하는 외부위협에 철저히 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신규로 편입될 자회사의 정보보호 수준 진단에도 이번 표준 운영체계를 적용하는 등 그 활용 범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금융그룹, 고객정보 점검 위해 '그룹표준정보보호 체계' 수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