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원투씨엠, 인도네시아 'K-솔루션 페어' 핀테크 기술 선보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 행사 참여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스마트 스탬프 원천기술 개발 기업인 원투씨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국내 유망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신남방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지난달 29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리츠칼튼 호텔에서 진행된 'K-솔루션 페어@인도네시아'에 참가해 다양한 핀테크 모델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K-솔루션 페어는 신남방 시장에서 기술·서비스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유망 ICT 기업에게 기술 시연 및 현지 구매자와의 수출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마케팅 행사다.

원투씨엠 직원이 K-솔루션 페어@인도네시아에서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원투씨엠]
원투씨엠 직원이 K-솔루션 페어@인도네시아에서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원투씨엠]

원투씨엠 관계자는 "본 행사인 '아시아 사물인터넷(IoT) 비즈니스 플랫폼'(AIBP) 전시회에서는 국내 ICT 기업 8개사가 모여 한국관을 구성해 전자결제 플랫폼·지능형 사이버보안 등 우수 기술을 선보였다"며 "인도네시아 정부 및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전문 플랫폼을 활용해, 홍보 기회와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인구수 2억6천만여명으로 세계 4위의 인구 대국이자 경제성장률이 5%를 넘는 인도네시아에서 처음으로 열렸다. 인도네시아는 인터넷 사용인구가 1억3천270만명, 모바일 가입자 수가 3억7천140만명에 달하고 정부가 스마트 시티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국내 기업에게 매력적인 시장으로 꼽힌다.

한편 원투씨엠은 2013년 스마트폰에 적용하는 인증 기술을 바탕으로 정전기 방식의 스마트 스탬프 '에코스 스탬프'와 플랫폼으로 사업을 시작해 대만, 일본, 태국, 싱가포르, 미국, 등 현재 22개국의 53개 파트너사와 제휴를 맺어 로열티 마케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투씨엠, 인도네시아 'K-솔루션 페어' 핀테크 기술 선보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