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건설, 경기 '광주역 자연&자이' 26일 견본주택 개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경강선 경기광주역 통한 판교·강남 접근성 우수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GS건설이 '광주역 자연&자이'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경기도시공사와 GS건설 컨소시엄(GS건설·태영건설·대보건설)은 26일 경기 광주시 역동 광주역세권 도시개발구역 A1블록에서 '광주역 자연&자이'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광주역 자연&자이는 경기광주역 일대에서 이뤄지는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역세권 단지로 경기 광주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경강선 개통에 따라 광주역세권 일대가 광주시의 핵심 지역으로 떠오른 만큼 편리한 역세권 생활 환경과 향후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손꼽힌다.

광주역 자연&자이 조감도. [사진=GS건설]
광주역 자연&자이 조감도. [사진=GS건설]

광주역 자연&자이는 경기도시공사와 GS건설 컨소시엄이 공동으로 선보이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다. 1천31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74㎡ 170가구 ▲84㎡A타입 702가구 ▲84㎡B타입 74가구 ▲84㎡C 타입 85가구 등 전 가구가 주택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설계됐다.

광주역 자연&자이는 주변에 우수한 교통망을 갖춰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2016년 개통된 경강선은 판교~광주~여주구간을 이어주는 노선으로 수도권 동남부지역의 교통 편의를 크게 높였다. 경강선 경기광주역에서는 판교역까지 3정거장, 강남역까지 7정거장만에 닿을 수 있어 판교 테크노밸리, 강남권 등 주요 업무지구의 직주근접이 가능하며, 판교·분당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광주역 자연&자이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다. 또한 타입별 4~5베이 판상형 설계를 비롯해 거실에 우물천장 적용으로 높은 천장고로 설계돼 넓은 공간감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공간 활용을 높인 수납공간도 장점이다. 타입에 따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한 'ㄷ자' 형태의 주방 구조, 주방 팬트리는 물론 현관 창고,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다용도실, 침실 붙박이장(자녀방) 등이 제공된다.

특화 조경시설도 들어선다. 광주 경안천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엘리시안가든, 가족산책로 등 조경시설이 갖춰진다. 또한 어린이 수목원, 자이팜을 비롯해 다이닝가든, 리빙가든 등도 들어서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주변 근린공원을 고려한 단지 배치도 돋보인다. 단지 건물들이 주변 자연 풍광을 향해 열린 배치로 구성돼 입주민의 보행 동선 확보, 옥외공간과의 연계성을 높였다.

광주역 자연&자이의 견본주택은 광주시 역동 171-1일원에 들어서며, 청약 일정은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청약 접수가 예정돼 있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7일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건설, 경기 '광주역 자연&자이' 26일 견본주택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