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고속성장' 위메프, 1월 거래액 5천500억 돌파…"역대 최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특가 경쟁력으로 매달 40% 이상 성장…"눈덩이 효과 시작"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위메프가 40%를 넘어서는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가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 1월 거래액 5천500억 원을 돌파,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43.3% 증가한 수치다.

위메프는 지난해 4분기 매달 4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며 전년 대비 43.0% 거래액이 증가한 데 이어 1월에도 성장세가 더 빨라졌다.

위메프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체류시간이 길어지면서 거래액 증가를 이끌었다"며 "위메프의 PC와 모바일 방문자 평균 체류시간은 지난 1월 평균 79.6분으로 6개 주요 이커머스 가운데 1위를 차지했고, 위메프를 제외한 주요 이커머스의 평균 체류시간은 51.9분"이라고 설명했다.

 [자료=위메프]
[자료=위메프]

위메프는 체류시간 1위 배경으로 '특가마케팅'과 '다양한 콘텐츠'를 꼽았다. 위메프는 2016년 11월부터 특가마케팅을 이어가며 고객들이 위메프에서 머무는 시간을 늘려왔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상품을 구매하는 이른바 쇼핑 자체를 즐기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했기 때문이다.

이에 힘입어 위메프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3개월 연속 월 거래액 5천억 원을 넘어섰다. 특히 이 기간 동안 거래액이 지속 증가, 최대 실적을 매달 경신하고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위메프는 데이, 히든프라이스 등 가격 혜택에 최대한 집중해 더욱 빠른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며 "한 번 구르면 빠른 속도로 덩치가 커지는 눈덩이처럼 빠른 성장으로 거둬들인 수익을 다시 가격에 투자해 고객의 돈과 시간을 아껴줄 수 있는 쇼핑채널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속성장' 위메프, 1월 거래액 5천500억 돌파…"역대 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