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J제일제당, '비비고죽' 대박…6주만에 30억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파우치 제품 이어 트레이 제품 추가 출시…주요 소비층 이원화 운영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CJ제일제당이 독보적인 맛 품질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비비고 죽'을 앞세워 상품죽 시장에서 '대박' 성과를 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출시 6주 만에 누계 매출 30억 원에 달하는 판매성과를 냈다고 27일 밝혔다. 누적 판매량으로는 벌써 100만 개를 넘어섰다. 비비고 브랜드 중 단기간 안에 이 같은 성과를 낸 것은 '비비고 죽'이 처음이다.

CJ제일제당은 기존에 유통되고 있는 상품죽과 달리 '비비고 죽'을 집에서 더 맛있고,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HMR을 만들며 쌓아온 R&D 노하우를 담았다. 상품밥 대명사인 '햇반'을 제조하며 축적한 밥 짓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죽으로 완성된 후에도 쌀알이 뭉개지지 않고 살아있는 식감을 유지하도록 했다. 육수와 건더기는 '비비고 국물요리'와 마찬가지로 정성 들여 끓인 후 원물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가정 또는 죽 전문점에서 먹던 깊은 맛을 재현했다.

CJ제일제당은 파우치 형태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 달에 트레이 형태 제품을 추가적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전복죽', '누룽지닭백숙죽', '단호박죽', '통단팥죽' 등 4종이다.

CJ제일제당은 주요 소비대상을 달리해 파우치 제품과 트레이 제품을 이원화 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두 가지 형태의 제품을 비교시 파우치 제품은 제조 과정에서 살균시간이 짧아 맛품질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트레이 제품은 1인 가구가 선호하는 포장형태로 취식 편의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로써 '비비고 죽'은 여덟 가지 종류로 라인업이 늘어났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비비고 죽' 트레이 형태 제품 출시를 계기로 판매경로를 넓히고 있어 매출 상승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유림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담당자는 "'비비고 죽'은 죽을 특식으로 먹던 소비자에게 아침밥이나 간식 등 일상식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며 "독보적인 기술 노하우로 만든 '비비고 죽'을 앞세워 상품죽 시장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이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비비고죽' 대박…6주만에 30억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