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유통 단신] 쿠팡, 가을 신학기 대전 진행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쿠팡, 가을 신학기 대전 진행

쿠팡이 신학기 준비용품을 한 곳에 모은 '2018 가을 신학기 대전'을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신학기 준비 필수품부터 인기 선물 아이템까지 쿠팡이 선별한 국내외 인기 브랜드의 약 2천개 신학기 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쇼핑 편의를 위해 '로켓배송 즉시 할인관', '카테고리관', '브랜드관' 등 다양한 주제별로 제품을 분류해 원하는 것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가벼운 무게는 물론 대용량 배터리와 터치디스플레이 기능을 갖춘 'LG전자 올 뉴 그램 터치 노트북', 린넨 소재로 제작된 독특한 디자인의 서랍장 '팬물산 린넨 4단 서랍장' 등이 있다.

◆CJ프레시웨이, 잔반 줄이기 캠페인 펼쳐

CJ프레시웨이가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 실천에 나섰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6월부터 위탁 운영중인 전국 500여개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잔반 줄이기 캠페인 '잔반 없이 그린라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식량 자원 절약 및 음식물 쓰레기 폐기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줄임으로써 환경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직접 식사를 하는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잔반 없는 고객을 위한 스탬프 이벤트 진행, 메뉴별 적당량을 안내하는 POP 설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그 결과 캠페인 시행 두 달 만에 월 평균 약 6~7%정도 잔반이 줄었다.

◆광동제약, 제주삼다수 가정 배송 전용 모바일 앱 출시

광동제약이 제주삼다수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이번 앱 출시는 가정 배송 서비스 구축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광동제약은 가정 내 생수 소비가 증가하고 1인 가구가 늘어나는 등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른 니즈에 맞춰 가정 배송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제주삼다수 모바일 앱에서는 500mL 20개입과 2L 6개입 등 팩 단위로 제품을 판매하며, 종류에 관계 없이 3팩 이상이면 주문이 가능하다. 또 원하는 기간과 횟수를 지정할 수 있는 정기배송 기능도 갖추고 있다.

◆유니클로, '2018 F·W 니트 컬렉션' 판매

유니클로가 고품질의 100% 천연 소재로 만들어 피부에 닿는 순간 기분 좋은 감촉을 선사하는 '2018 F·W 니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유니클로 니트 컬렉션은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EFM), 프리미엄 램스울, 캐시미어 등 고품질 천연 소재로 만든 제품들로 구성됐다. EFM 니트는 최고급 양모의 일종인 메리노 울 100%로 만들어져 실크 같은 매끄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다.

램스울 니트는 소프트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소재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시즌 새롭게 적용한 '프리미엄 램스울'은 19.5 마이크론의 극세 섬유를 100% 사용해 일반적인 램스울에 비해 훨씬 더 부드러운 착용감과 보온성을 자랑한다. 또 유니클로는 이번 시즌에도 10만 원대 이하의 100% 천연 캐시미어 니트를 출시한다.

◆휠라, '서머 베케이션' 이벤트 실시

휠라(FILA)는 오는 25, 26일 양일간 서울 광진구 커먼그라운드에서 '휠라 서머 베케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현장에는 '휠라 스케이트 존'을 마련, 방문한 누구나 휠라 롤러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휠라 롤러스케이트를 즐기며 스케이트 존에서 인증샷을 촬영한 뒤, SNS에 게시하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 휠라 스케이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또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휠라 쓰레빠'를 포함한 서머 베케이션 전용 '스페셜 패키지'도 만나볼 수 있다. 휠라 건대 커먼그라운드점에서 판매하는 스페셜 패키지에는 '휠라 쓰레빠', '휠라 PVC백', '럭키드로우 참여권' 등이 포함됐다.

◆ABC마트, 지방권역 확대

ABC마트가 24일 GS충청신세계점을 리뉴얼 오픈하며, 특화형 매장을 중심으로 지방권역 확대에 나선다.

이번에 오픈한 'GS충청신세계점'은 최근 새롭게 개편된 ABC마트의 차세대 핵심 유통 모델인 그랜드스테이지 채널이 적용된 두 번째 매장이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된 제품 및 활동에 특화된 매장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또 ABC마트는 지방상권 공략 확대를 위해 이달 22일 'ABC키즈마트 대구칠곡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ABC키즈마트는 키즈&맘(kids& Mom) 콘셉트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신을 수 있는 신발을 특화시켜 선보이는 매장이다.

◆애경 플로우, 롯데百 본점서 첫 팝업스토어 오픈

애경산업의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FFLOW)'가 이달 27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플로우 팝업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본점 1층에서 다음달 6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9월 7일부터 20일까지는 9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플로우에서는 첫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전 고객을 대상으로 플로우만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오픈 기간에 전품목을 20% 할인 판매하며,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팝업스토어 방문만해도 플로우 제품을 2주간 체험할 수 있는 미니어처를 증정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쿠팡, 가을 신학기 대전 진행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