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해상, 대학생 아이디어 '인액터스 국내대회' 후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사회 이슈 해결하는 아이디어 선발

[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현대해상은 자사가 후원하는 인액터스(Enactus)의 국내대회가 지난 13일부터 이틀 간 성균관대학교 새천년홀에서 개최됐다고 16일 밝혔다.

전세계 36개국에서 활동 중인 인액터스 대학생들은 팀을 구성해 지역사회의 이슈를 해결하고 도움이 필요한 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비즈니스형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한다.

현대해상은 대학생들의 이러한 활동을 응원하고자 시작 단계에 있는 프로젝트들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초기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씨앗 프로그램과 인액터스 프로젝트 팀들의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우승팀을 가리는 국내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인액터스 국내대회는 전국 30여개 대학에서 100여개의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는 인액터스 팀들이 프로젝트의 성과를 발표하고 평가를 받는 자리로 1천여명의 학생과 기업인, 교수들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승객과 소통할 수 있는 앱을 설치해 청각장애인이 택시운전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젝트 '고요한 택시'를 기획한 동국대학교 인액터스 팀이 우승을 차지해, 오는 10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인액터스 세계대회의 한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한편, 현대해상은 대학생들의 사회 혁신과 변화를 지원하는 인액터스 후원 외에도, 고등학생들 스스로가 지역사회의 이슈를 해결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며 사회적 책임감을 갖춘 바르고 건강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교육 프로젝트 '하이챌린지스쿨'도 시행하고 있다.

허인혜기자 freesi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해상, 대학생 아이디어 '인액터스 국내대회'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