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아시아나IDT(대표 한창수)는 스웨덴 빌딩자동제어 업체 레긴(REGIN), 한국 총판업체 에스에이씨티(SACT)와 '그린 빌딩오토메이션' 분야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3사는 빌딩 자동제어계측설비와 에너지관리시스템(BEMS) 분야 기술, 마케팅 협력을 추진한다.
1947년 설립한 레긴은 냉난방·환기·구역제어(HVAC) 시스템 등 빌딩 자동제어설비와 에너지관리 분야 제품군을 보유한 회사로 세계 90여 개국에 진출하고 있다.
아시아나IDT는 금호건설 등 대내외 고객사 대상 건설 IT시스템 구축과 유지보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스마트홈 등의 자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월 SK텔레콤, 금호건설과 업무협약을 맺고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합 스마트홈 서비스를 확대중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레긴의 제품 품질과 에스에이씨의 엔지니어링 노하우, 아시아나IDT의 시스템통합(SI) 및 솔루션 역량이 결합해 빌딩자동화·에너지 관리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창수 아시아나IDT 대표는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업으로 BEMS를 고도화하고 아파트, 공장, 사무실 등 다양한 주거·상업시설의 에너지 운영 효율 향상과 환경 친화적인 IT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