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상품 이미지 인식 '쇼핑렌즈' 시범 서비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사한 상품을 찾아 매칭하는 기술 적용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네이버는 지난 7월 베타 오픈한 네이버의 비쥬얼서치(Visual Search) 서비스인 '스마트렌즈'가 4개월 만에 쇼핑 분야에 특화된 '쇼핑렌즈'를 선보였다고 20일 발표했다.

쇼핑렌즈는 ▲카메라가 일차적으로 찍는 대상을 '상품'으로 인지하는 기술과 ▲이미지를 분석해 유사한 상품을 찾아 매칭시키는 기술을 바탕으로 ▲쇼핑에 최적화된 이미지 검색 UI(User Interface)를 구현한 서비스다.

쇼핑렌즈는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의 네이버앱 업데이트 후 스마트렌즈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 가능하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어디선가 본 상품 이미지를 떠올리며 원하는 상품을 찾기 위해 이미지 검색을 활용하는 니즈가 크다는 것을 반영해, 스마트렌즈에 적용된 'SCOPIC(스코픽)' 기술과 사용자환경(UI)을 쇼핑 분야에 맞춰 개발 및 연구했다.

쇼핑렌즈는 검색결과에서 상품의 가격, 브랜드 확인 및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쇼핑페이지를 모아 제공하고, 스마트렌즈를 통해서도 별도의 쇼핑 컬렉션을 구축해 상품 정보만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쇼핑에 특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향후 네이버는 더욱 편리한 쇼핑 이미지 검색이 가능하도록, 가격, 리뷰 등 필터에 따라 검색결과를 볼 수 있는 등 쇼핑에 특화된 옵션들을 추가하고, 쇼핑렌즈에서도 스마트렌즈의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는 별도의 컬렉션도 구축할 계획이다.

강유훈 네이버 비쥬얼서치 리더는 "쇼핑렌즈가 패션 상품 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범위의 상품을 찾아 보여줄 수 있도록 기술을 고도화 해나갈 예정"이라며 "쇼핑을 시작으로 특정 분야에 최적화된 이미지 검색 기술이나 UI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스마트렌즈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상품 이미지 인식 '쇼핑렌즈' 시범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