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모비스, '클래드 메탈 버스바'로 車 경량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소재 기업과 협업…"2·3차 협력사들과 동반성장"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모비스가 신소재 기업인 한국클래드텍과 공동 개발한 친환경차 부품 '구리 저함량 클래드 메탈 버스바'를 통해 차량 경량화에 나선다.

지난해 '장영실상'을 공동수상 하기도 한 클래드 메탈 버스바의 개발은 협력사의 판매처 확보는 물론, 매출확대로 이어진 대표적인 상생협력 사례로 꼽힌다.

클래드 메탈은 두개 이상의 서로 다른 금속을 융합해 만든 새로운 형태의 금속소재다.

버스바는 전기를 통하게 하는 전도체로, 현대모비스가 한국클래드텍과 공동개발한 클래드 메탈 버스바는 '구리-알루미늄-구리'의 3층 구조로 생산해 무게를 절반 가까이 줄였다.

현대모비스는 값비싼 원자재에 의존하지 않고 순수 국내기술로 소재분야를 개발할 수 있고, 한국클레드텍도 자동차 전장부품 산업으로 진출하기 위한 좋은 기회로 판단해 양사는 5년간의 연구 개발을 진행했다.

현대모비스와 한국클래드텍이 개발한 클래드 메탈 버스바는 파워트레인컨트롤유닛(PCU)과 배터리 부품으로 생산돼, 현대차 아이오닉EV와 PHEV에 장착됐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한국클래드텍 외에도 다른 중소기업과 공동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정분야에 장점을 가진 중소기업과 미래자동차부품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협력사 자금조성, 중소기업 자생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 협력 등을 통해 2·3차 협력사들과 동반성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모비스, '클래드 메탈 버스바'로 車 경량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