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중기부, '메이커운동 활성화 지원사업계획' 공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음달 2일까지 지원대상자 모집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메이커의 창의적 창작활동 등을 지원하는 '메이커운동 활성화 지원사업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11월 2일까지 지원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발표했다.

메이커운동 활성화 지원사업은 국내 제조창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메이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5월 1차로 28개 메이커를 선정·지원한 데 이어, 이번 2차 모집을 통해 메이커 창작활동, 메이커 모임 및 찾아가는 메이커 교육 운영 등 총 3개 분야에 대해 53개 메이커 단체(개인)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메이커 창작활동'의 경우 창작활동에 대한 시제품 제작비용을 총 1천만원 한도(단체 1천만원, 개인 500만원)에서 지원한다.

'메이커 모임'에 대해서는 이종 분야 융합형 창작활동, 제품 혁신, 사회문제 해결 및 메이커 교육 방법론 연구 등에 소요되는 활동비용을 모임당 200만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특히 이번에는 메이커 교육의 소외지역인 농·산·어촌, 도서·벽지 등을 직접 찾아가 메이킹 활동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메이커 교육 운영사업'을 시범 운영할 계획으로, 사업 운영 단체는 메이커 이동 교육에 필요한 교통비, 재료비 등 운영비용을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신청 자격은 사업 수행능력을 보유한 단체 또는 개인 메이커로서, 찾아가는 메이커 교육 운영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는 디지털 장비 및 각종 메이킹 공구, 교육 콘텐츠, 강사 등 수행능력을 보유해야 한다.

사업 신청은 중기부 또는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다음달 2일까지 한국과학창의재단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기부, '메이커운동 활성화 지원사업계획' 공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