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NS홈쇼핑은 2030세대를 위한 30초~5분짜리 V커머스 방송 'NS플러스 핫초이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V커머스란 영상(Video)과 상업(Commerce)을 결합한 것으로, 애플리케이션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상품 소개 영상을 보며 구매까지 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TV 없는 가구 수가 늘어남에 따라 V커머스를 통해 2030 소비자들을 찾아가겠다는 계획이다.
NS홈쇼핑은 기존 TV홈쇼핑 방송처럼 자세한 설명을 반복적으로 하는 대신 상품 리뷰에 초점을 맞춰 약 5분간의 짧고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 매주 업로드 할 예정이다. 영상을 시청하다가 영상 아래 상품을 클릭해 구매할 수도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상품의 내구성을 알려주기 위해 여행용 캐리어 위로 쇼핑호스트가 몸을 던지는가 하면, 속눈썹 상품의 접착력을 보여주기 위해 남자 쇼핑호스트가 속눈썹을 붙이고 얼굴에 물을 끼얹기도 한다"며 "눈으로 보고 만져보지도 않았지만 쉽게 상품특성을 공감할 수 있다는 것이 NS플러스 핫초이스 영상들의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NS플러스 핫초이스는 매거진 뷰티에디터 출신의 이찬석 쇼핑호스트가 맡은 '오별쇼(오빠의별난뷰티쇼)', 일반소비자가 소개하는 초간단 상품 '샵30초', 미녀 쇼핑호스트 장예진이 몸을 던져 상품을 리뷰하는 '프살랭가이드' 등 세 가지 프로그램에서 매주 새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NS홈쇼핑 TC영업본부장 김갑종 상무는 "TV보다 모바일과 PC앞에 있는 시간이 더 많은 20대~30대 소비자들을 위해 1인 미디어 형식 등 새로운 영상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NS플러스 핫초이스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