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 기관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미래 제화산업을 이끌어 나갈 2017년 '서울수제화아카데미 디자이너/MD 제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제화산업 디자이너/MD 분야 창·취업을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기간은 8월 16일 까지다.
교육과정은 ▲여성슈즈 디자인 ▲남성 슈즈 디자인 ▲패션 머천다이징 ▲가죽의 이해 ▲드로잉&일러스트레이션 ▲슈 메이킹 등으로, 특히 이탈리아 ARS SUTORIA 교수 파견 강의인 '슈즈 트렌드 분석 및 브랜드 디자인' 과정을 구성해 수준 높은 수제화 전문 교육을 받아 볼 수 있다.
교육은 9월 4일 부터 12월 22일까지 주5일 총 16주간, 성수IT종합센터 207호(수제화아카데미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교육 비용은 무료이며, 재료비 40만원은 일시금 완납 후 교육 수료 시 전액 환급 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16명으로,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교육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6일까지 SBA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전체 교육기간 중 85% 이상 출석 시 교육 수료가 가능하며, 수료생에게는 성수수제화제작소 내 시제품 제작소 이용 및 창업 공동 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성적 최우수자 1명에게는 이탈리아 MICAM 슈즈 페어 참관 및 밀라노 시장 조사 기회도 누릴 수 있다.
SBA 관계자는 "서울수제화아카데미는 수제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취·창업 희망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이론과 실기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수제화 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까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SBA 홈페이지 또는 서울산업진흥원 도시제조업지원센터추진팀으로로 문의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