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롯데닷컴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리뉴얼해 큐레이션 기능과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닷컴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로딩속도도 기존보다 2배 더 빨라져 고객이 로딩으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했다.
고객의 쇼핑 이력 분석으로 원하는 제품을 일일이 찾아보지 않아도 가장 적합한 아이템들을 앱의 메인 페이지에 제공한다. 스타일·라이프·백화점 등 주요 메뉴의 베스트상품, 상품영상, 추천상품 등을 선별해 고객에게 제안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에게 직관적인 쇼핑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쇼핑 시 시선이 가장 많이 머무르고 원하는 상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상단 탭을 개편했다. 고객의 구매패턴을 반영, 이용도가 높은 상품 군을 묶어 6개 메뉴 탭을 신설했다는 설명했다.
신설된 '베스트' 탭에서는 판매 베스트 상품, 실시간 베스트 상품들을 모아 현재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읽을 수 있다. '스타일' 탭에서는 패션, 뷰티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라이프' 탭에서는 생활, 푸드, 리빙, 가전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레포츠·펫' 탭은 여가생활을 중시하는 문화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브랜드' 탭에서는 롯데닷컴 입점 브랜드를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 선호하는 브랜드매장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올 9월에는 고객의 쇼핑패턴 분석을 통해 '브랜드 추천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닷컴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롯데닷컴 앱 업데이트 고객 전원에게 당첨기회를 제공하는 '내폰 속에 업뎃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행운의 카드를 뽑으면 갤럭시S8, 치킨세트, 커피쿠폰, 롯데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엘머니 중 한 가지를 증정한다.
롯데닷컴 이종봉 UX기획1팀장은 "이번 개편의 핵심은 쇼핑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롯데닷컴은 하반기 검색과 개인화 솔루션, 대화형 커머스 등 3대 과제를 추진 중으로 '사는 게 즐겁다'라는 새 브랜드 슬로건에 걸맞은 쇼핑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