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드론 띄워 재능기부" KT, 사내 동호회 봉사활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도자기·드론·산악회 등 전국적 사회공헌 활동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KT 직원들이 재능기부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25일 KT(대표 황창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내 100여개 동호회에서 전국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동호회 봉사활동 DAY'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동호회들은 각자 보유한 재능을 살려 어린이와 함께 도자기 만들기, 드론 체험 등을 한다. 또, 지역 독거노인을 모시고 청춘 봄나들이 여행 활동을 진행하고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식사 제공 등의 봉사활동을 벌였다.

호남 드론 스카이하이 동호회는 광주시 북구에 위치한 나누리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해 어린이 50명을 대상으로 드론 체험 교실을 열었다.

동호회원들이 드론을 시연해 조정하는 방법을 설명한 후, 어린이들이 직접 드론을 조종하는 체험을 진행했다. 드론 체험 활동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고, 하늘에 대한 동경을 가진 아이들에게 드론을 조정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체험에 사용한 드론 8대는 모두 아동센터에 기증됐다고 KT 관계자는 전했다.

도자기 동호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초원교실'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도자기 만들기 체험 교실을 개최했다.

체험교실에 함께 한 어린이들은 이날 참여한 동호회원들의 설명에 맞춰 컵과 도자기를 빚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문경남 KT 도자기 동호회 회장은 "어린이들의 활짝 핀 웃음으로 행복한 선물을 받은 느낌이고, 꿈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랐으면 한다"며 참가 소감을 말했다.

대구 산악회는 대구광역시 소재 신당종합 사회복지관과 연계해 홀로 사는 어르신 160명을 모시고 창녕 남지의 유채꽃밭과 하동 쌍계사로 여행을 떠났다. 이밖에 '동호회 사회봉사 DAY'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한 KT 100여개 동호회 800명의 직원들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점심식사 제공, 댁내 전기시설 보수활동, 농번기 일손 돕기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강신현 KT 경영지원실 상무는 "전국에서 동호회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호회의 자발적인 재능기부가 사회공헌 활동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이웃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언제나 국민의 옆에 함께하는 KT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드론 띄워 재능기부" KT, 사내 동호회 봉사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