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BK기업·우리은행, 美 가스복합발전에 1.5억달러 대출주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페어뷰 가스복합발전소에 국내 대주단 금융주선 맡아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IBK기업은행은 우리은행과 함께 미국 펜실베니아주 페어뷰(Fairview) 가스복합발전소 프로젝트파이낸싱에 국내 대주단 금융 주선을 맡아 1억5천만달러를 대출하는 데 성공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총 사업비는 미화 11억달러(약 1조2천300억원)로 대출금 5억7천만달러중 4억2천만달러는 크레딧아그리꼴, MUFG, ICBC 등 글로벌 금융기관에서 투입했으며, 1억5천만달러 대출에는 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금융투자, JB자산운용 등 국내 금융기관이 참여했다.

자본금 5억3천만달러는 일본 오사카가스, 미국 GE 등이 투입할 예정이다.

2020년 가동을 목표로 건설되는 페어뷰 발전소는 미국 최대 단일 전력시장인 동북부 발전시장(PJM 시장)에 전력을 공급하는 1GW급 최신식 발전소로, 노후화된 석탄발전소가 많은 PJM 시장 여건을 감안할 때 향후 높은 이용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페어뷰 발전소는 기업은행의 두 번째 그린필드(건설기간을 포함하는 전체 과정에 대한 금융) 주선이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11월 미국 뉴욕주 크리켓밸리 가스복합발전소 프로젝트파이낸싱을 주선해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미국 발전사업에 대한 그린필드 주선을 성공한 바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K기업·우리은행, 美 가스복합발전에 1.5억달러 대출주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