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파수닷컴이 컨설팅 서비스부터 보안 시스템 구축 및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파수 데이터 보안 토털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등 새로운 IT 기술이 전 산업 분야에 융·복합되고 데이터 활용 영역이 복잡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의 핵심 자산인 데이터를 관리하기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 데이터 보안 위협 또한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파수닷컴은 조직에 필요한 전반적인 보안 시스템의 구축과 지속적인 관리를 지원하는 파수 데이터 보안 토털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그동안 파수닷컴은 데이터 보안을 위해 '파수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를 제시하고 데이터 중심의 탐지·분류·보안·리스크 관리 솔루션들을 제공해 왔다.
그러나 솔루션 공급 위주의 사업 방식으로는 효과적인 데이터 보안이 어렵다고 판단, 개별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 보안 체계 구축과 관리를 지원하는 토탈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해 파수닷컴은 지난해 정보보호컨설팅 전문회사를 인수했다. 차별화된 데이터 보안 컨설팅을 위해 특화된 정책설정 방법론과 데이터 보안 컨설팅 방법론에 대한 개발도 완료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해당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략사업을 총괄할 윤덕상 전무를 올해 초 영입하기도 했다. 윤 전무는 삼성, 롯데 그룹 IT 계열사에서 보안 및 컨설팅, 인프라 분야 서비스 사업을 담당했다. 최근까지 KT그룹 IT서비스 전문 회사에서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업무를 수행했다.
윤 전무는 "IT환경 변화에 따라 보안의 트렌드도 지속적으로 바뀌고 있다"며 "이제는 단위 포인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개념에서 나아가 고객들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하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때"라고 설명했다.
이어 "파수닷컴이 지난 16년간 쌓은 데이터 보안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일, 데이터베이스(DB),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 모든 데이터에 대해 고객 맞춤형 보안 관리 방안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파수닷컴은 데이터 보안을 위한 인력이나 투자가 어려운 중소 규모 조직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 보안 관리 서비스(Managed Data Security Service)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