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P2P금융 벤처인증기업 펀딩플랫폼 1일 '펀플 예치금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예치금서비스란 개인 가상계좌에 미리 투자금액을 입금하면, 투자 시 따로 송금을 하지 않아도 예치금 계좌에서 출금이 되는 서비스다.
예치금서비스를 이용하면 투자 전 계좌에 입금하는 번거로운 절차가 없어지고, 전산을 통한 투자정보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원리금이 가상 계좌로 입금되는 구조라 실제 투자자가 본인 계좌로 출금 요청 후 하루를 대기해야 하는 등 이용자 입장에서는 불편한 면이 있었다.
이에 펀딩플랫폼은 기존 예치금서비스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강화 된 '펀플 예치금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펀플 예치금 서비스는 당일 예치금 출금이 가능하며, 원리금 상환은 가상계좌가 아닌 투자자 실제 계좌로 직접 입금된다.
오후 4시 이전 출금요청 시 당일 오후 8시까지 투자자 계좌로 송금이 되고, 오후 4시 이후에 출금요청을 하는 경우는 다음 영업일 12시 내에 받을 수 있다.
펀딩플랫폼에 회원가입 후 마이페이지에서 계좌발급 버튼을 누르면 전용 가상계좌가 발급되며, 해당 계좌를 통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유철종 펀딩플랫폼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으로 회원 분들의 권익 보호와 편의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