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잼팟 WPL 팀프로 임요환, 'WPT 프라임 챔피언십 하이롤러' 우승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잼팟(대표 고세욱)은 정통 홀덤 게임 '윈조이 포커 리그(이하 WPL)'이 공식 후원하는 프로 포커 플레이어 임요환이 지난 8월 대만에서 진행된 'WPT 프라임 챔피언십'의 하이롤러 이벤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WPT 프라임 챔피언십은 글로벌 포커 브랜드인 WPT(월드 포커 투어)에서 중국 텍사스 홀덤 포커 협회(CTP)와 협력해 대만에서 개최됐다. 총 상금 규모는 NT$5만(약 17억원) 규모며 대회 이벤트 중 하나인 하이롤러는 99명의 엔트리를 기록해 개런티의 2배가 넘는 상금 규모(약 4억7000만원)를 형성했다. WPL 팀프로로 활동하고 있는 임요환은 이 대회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과 트로피를 획득했다.

[사진=잼팟]
[사진=잼팟]

임요환은 9월 초 아시아를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흥 포커대회 브랜드인 '플레이어 시리즈 챔피언십 2 타이페이 2025' 메인 이벤트에서도 파이널 테이블에 진출해 3위의 성적을 기록했다. 이 대회는 대만 타이페이 CTP 아시아 포커 아레나에서 열렸다.

한편 잼팟은 오는 9월 27일 광명 테이크 호텔에서 열리는 '위라이브 더 홀덤 마스터즈'의 온·오프라인 토너먼트에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대회는 8월 21일부터 9월 19일까지 30일간 WPL 게임 내에서 온라인 새틀라이트 토너먼트를 통해 본선 초대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바이인 없이 참여 가능한 프리롤 토너먼트도 함께 마련됐다.

오프라인 새틀라이트 역시 별도의 일정과 장소에서 열려 본선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1차 본선(DAY1)은 총 6회 오프라인으로 치러지며, 최종 본선(DAY2)은 9월 27일 하루 동안 진행된다. 대회장에서는 굿즈 증정 이벤트가 마련되며 WPL 팀프로 임요환도 초대권을 위해 온·오프라인 새틀라이트에 참가할 예정이다.

임요환은 "해외 대회 입상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다음 무대에서도 기대감이 크다"며 "위라이브 더 홀덤 마스터즈 대회에서도 최종 본선에 진출해 좋은 결실을 거두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잼팟은 홀덤 및 WPL의 대중화, 마인드 스포츠로의 확립을 위해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이자 한국 홀덤 정상급 플레이어인 임요환과 WPL 팀프로 계약을 맺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잼팟 WPL 팀프로 임요환, 'WPT 프라임 챔피언십 하이롤러' 우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