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의정부시, 불법 옥외광고물 합동점검… '시민 안전·도시미관 지킨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는 지난 24일 경기북부경찰청과 함께 기초질서 확립과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옥외광고물 관리 강화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점검은 경기북부경찰청 범죄예방대응과 기동순찰1대 7팀과 협력하여 홈플러스 인근 주요 도로변 및 교차로 일대를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불법 현수막 철거를 비롯해 신고된 옥외광고물의 게시대 노후화, 균열‧파손 여부, 안전성, 신고 내용과의 일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시는 향후에도 불법 현수막 등 시민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위험 옥외광고물에 대해 지속적인 점검과 함께 홍보 및 캠페인을 통해 자진 신고를 유도해 필요 시 현장 즉시 조치와 행정처분을 병행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빈번해진 이상기후로 인해 옥외광고물의 전도 및 붕괴 사고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김동근 시장은 “도시경관을 해치고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옥외광고물에 대한 안전 관리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했다.

북부경찰청과 건축과 주무관이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집중정비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정부시, 불법 옥외광고물 합동점검… '시민 안전·도시미관 지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