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부터 오늘까지 양평 지역 초·중·고 신규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25 양평 함성!(함께-성장)’ 신규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직 입문기를 맞은 신규교사들이 교육현장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수업·평가·생활지도·학교경영 등 교사로서의 필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15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직무연수는 교육공동체로서의 소통과 협력 강화에도 중점을 뒀다.
연수 첫날은 양평도서관에서 열린 차미순 교육장의 ‘미래교육과 교사의 역할’ 특강을 시작으로 △슬기로운 학교생활 I(학생·학부모 상담 길잡이) △주제별 교수역량 강화(교육과정·수업·평가, 특수교육, 영양교육, IB 교육) △양평 교육활동 돋보기(디지털 교육 실천방안, 인성·시민교육 중점학교 운영 사례) △슬기로운 학교생활 II(학교 안전사고 예방, 교직실무 이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연수에 멘토로 참여한 황윤정 양평초 교사는 “사회정서학습 기반의 인성·시민교육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선배 교사로서도 함께 성장하는 값진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차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교사들이 양평의 교육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미래교육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