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남양유업, 천안 '빵빵데이'서 우유 1만5600봉 증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친환경 활동∙취약계층 지원 등 천안시와 다양한 상생활동 전개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남양유업이 지난 14~15일 이틀간 천안시에서 열린 '2025 천안 빵지순례 빵빵데이' 방문객을 대상으로 대표 제품 '맛있는우유GT' 1만5600봉을 증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남양유업이 천안시 지역 축제 '2025 빵지순례 빵빵데이'에서 방문객들에게 맛있는우유GT 1만5600봉을 제공했다. 김세종(오른쪽 다섯번째) 남양유업 천안공장장, 김석필(오른쪽 열 번째)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등 관계자들이 현장에 방문한 모습.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천안시 지역 축제 '2025 빵지순례 빵빵데이'에서 방문객들에게 맛있는우유GT 1만5600봉을 제공했다. 김세종(오른쪽 다섯번째) 남양유업 천안공장장, 김석필(오른쪽 열 번째)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등 관계자들이 현장에 방문한 모습. [사진=남양유업]

빵빵데이는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천안시가 후원하는 지역 대표 축제다. 올해는 관내 제과업체 76개소가 참여해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빵을 선보였다. 남양유업은 행사 방문객이 빵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빵빵데이 포스터 이미지를 적용한 맛있는우유GT를 특별 제작해 제공했다.

남양유업은 천안시 내 2개 생산공장을 운영 중이며, 2022년부터 매년 빵빵데이에 제품 후원과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 천안지역 원유를 사용한 맛있는우유GT를 통해 지역 낙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해 왔으며, 이 같은 공로로 2023년 천안시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축제 콘셉트에 맞춰 천안지역 딸기를 사용한 '맛있는우유GT 딸기우유'를 증정해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에도 기여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남양유업은 천안시와 함께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하천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천안공장 인근 원성천과 승천천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같은 달 8개 기관·단체와 '종이팩 회수∙재활용 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재활용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또한 2023년부터는 천안시 목천읍과 '1사·1행복키움지원단' 결연을 맺고, 지역 취약계층 지원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독거노인 등 보호가 필요한 가정에 유제품과 후원금을 기부하며 지역 사회 안전망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세종 남양유업 천안공장장은 "지역사회 상생의 일환으로 매년 천안 대표 축제인 빵빵데이를 후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자체 및 지역 단체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양유업, 천안 '빵빵데이'서 우유 1만5600봉 증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