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북교육청, 장애 학생 2명 이상 가정에 연 150만 원 지원...전국 유일 시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도내에 장애 학생 2명 이상이 재학 중인 가정을 대상으로 연간 150만 원의 교육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경북교육청이 최초이자 유일하게 시행 중이며, 장애 학생의 교육환경 개선과 가정 안정, 사회 적응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경북교육청]

지원 대상은 한 가정에 공·사립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전공과에 재학 중인 장애 학생이 2명 이상인 경우다.

지원금 사용 항목은 교복·체육복 구입, 진로 및 문화 체험비, 대회 참가비, 시험 응시료, 이·미용 서비스, 방역물품, 기저귀 등 실생활에 필요한 물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지원 방식은 가정에서 물품을 먼저 구매한 뒤 영수증 등 증빙자료를 학교에 제출하면, 항목 확인 후 예산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또한 학부모 요청 시 학교가 직접 물품을 구매해 지원하는 방식도 가능하다.

임종식 교육감은 "장애 학생이 두 명 이상인 가정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한다"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장애 학생 모두가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교육청, 장애 학생 2명 이상 가정에 연 150만 원 지원...전국 유일 시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통령선거 경선에 나선 이재명 예비후보가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오마이TV 스튜디오에서 열린 오마이TV 초청 토론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