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충북도 “46년 된 도민 헌장 개정”…시대 흐름‧가치 반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도가 46년 만에 도민 헌장 개정에 나섰다.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과 가치를 반영하기 위해서다.

도는 지난 1979년 4월 22일 도민 헌장을 만든 데 이어, 5월 28일엔 청주 상당공원에 도민 헌장탑을 세웠다.

도민 헌장은 도민으로서의 긍지와 향토애를 갖게 하고 진취적인 기상으로 복지사회 건설을 위한 도민의 실천 규범이다.

28일 청주 상당공원에서 열린 도민 헌장탑 제막식 모습. 1979. 05. 28. [사진=충북도]

김은영 도 기획팀장은 “1979년 제정된 도민 헌장은 최근 몇 년 동안 시대적 변화와 충북의 발전상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고 개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3일 학계, 시민단체, 청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단체 대표 21명을 도민 헌장 개정추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하고, 첫 회의를 가졌다”며 “위원회는 변화하는 사회적 요구를 반영해 도민 헌장 개정 논의를 하게 된다”고 전했다.

충북도는 위원회와 도민 의견을 수렴해 도민 헌장 개정안을 마련하고, 도의회 심의를 거쳐 올해 중 새로운 도민 헌장을 마련할 방침이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북도 “46년 된 도민 헌장 개정”…시대 흐름‧가치 반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20일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1대 대통령 후보자 1차 경선 조별 토론회에서 B조 홍준표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