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찰, 대통령 경호본부장 13일 3차 출석 요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 중인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이 이광우 경호처 경호본부장에게 3차 출석요구서를 발송했다.

법원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재발부해 공조수사본부 차원의 영장 2차 집행 시도가 초읽기에 들어간 9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정문 부근에서 관저 경비인력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교대를 하고 있다. 2025.1.9 [사진=연합뉴스]

10일 공조수사본부(경찰·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국방부)는 "이날 2차 출석요구에 불응한 이 본부장에게 1월 13일 오전 10시까지 출석하도록 3차 출석요구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 본부장이 3차 출석요구도 불응할 경우 경찰은 체포영장 신청 등 강제수사에 착수할 것으로 관측된다. 앞서 이 본부장은 지난 3일 공수처의 체포영장 집행을 저지해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입건됐다. 경찰은 이날 오후 2시까지 이 본부장에게 2차 출석을 요구한 바 있다.

경찰은 이 본부장과 함께 박종준 경호처장, 김성훈 경호처 차장, 이진하 경비안전본부장 등도 같은 혐의로 입건했다.

이중 박 처장은 이날 오전 경찰의 3차 출석 요구에 따라 출석했지만 이 본부장 등은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고 있다. 경찰은 김 차장 역시 지난 8일 2차 출석 요구에 불응하자 오는 11일 오전 10시까지 출석하라는 3차 요구서를 발송했으며, 이진하 본부장에게는 11일 오후 2시까지 2차 출석하라고 요구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찰, 대통령 경호본부장 13일 3차 출석 요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