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세훈 "이재명은 '탄핵 중독자', 국민은 안중에도 없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27일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에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의 탄핵소추안이 통과된 가운데 오세훈 서울시장이 "탄핵 중독자 이재명의 안중에 국민은 없다"고 직격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19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비상경제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오 시장은 이날 탄핵안 가결 직후 페이스북에 "민주당이 결국 한덕수 총리 탄핵소추안도 가결시켰다. 헌법재판소 35년간 단 7건이었던 탄핵 사건을, 이재명의 민주당은 올 한해만 9건을 찍어내는 '탄핵 공장'이 됐다"며 "이제는 대통령 권한대행까지 탄핵해 세계사에 유례없는 '대대행' 체제를 예고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우원식 국회의장이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의 탄핵소추안 가결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어 "무정부·무사법·입법유일 독재가 이재명 대표의 꿈인가? '민주적 절차'라는 허울을 쓰고 '실질적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것이 '탄핵 중독자' 이재명의 반민주적 실체"라며 "탄핵 중독자 이재명의 안중에 국민은 없다. 그래서, 그에게 미래도 없다"고 덧붙였다.

국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한 대행의 탄핵소추안을 300명 중 192명의 찬성으로 가결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표결에 불참했으며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은 국무총리의 탄핵은 헌정사에서 첫 사례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세훈 "이재명은 '탄핵 중독자', 국민은 안중에도 없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