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천시와 마케팅 역량강화 협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산, 안양에 이어 11일 이천시와 협약 맺고 지역 소상공인 지원 나서

[김두탁기자]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사장 최승재)은 전국 중소상공인들의 모바일 경쟁력 강화를 위해 11일 이천시(시장 조병돈)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희망재단이 이날 이천시청에서 소상공인의 매출증대 및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소상공인 모바일 마케팅 교육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음에 따라 안산, 안양에 이어 중소상공인 교육지원 사업 대상지역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

희망재단 측은 지난달까지 지자체별로 실시한 역량강화 교육 결과 교육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이천시와 정식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이천에 사업장 소재지를 둔 소상공인 대표 또는 직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환경에 대한 이해와 활용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정기 교육이 시행되며 모바일을 통한 판매활성화를 유도하고 자생력을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게 됐다.

타 지자체 협약 프로그램과 같이 이천의 교육 프로그램 역시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사진촬영 및 편집, SNS 활용, 검색광고 전략, 매출증대 방안 등 IT 경쟁력 증진을 위한 온라인마케팅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아울러 세무신고 절차 및 저작권 활용방법에 대한 교육도 병행될 예정이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은 향후 희망재단에서 시행하는 창업교육, 마케팅교육 시 우선권을 부여받게 되며 무료 경영컨설팅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최승재 희망재단 이사장은 "예로부터 명물이 많은 이천시에 소상공인 특화거리를 조성해 이천시 만의 지역특성을 살리고 싶다"며 "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 도시로 확대되고 있는 재단의 지원교육이 중소상공인들에게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천시와 마케팅 역량강화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