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기아차, '카카오톡' 활용한 고객 소통 채널 구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실시간 고객 소통채널 'K플라자' 오픈

[이영은기자] 기아자동차가 업계 최초로 메신저 앱과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고객 소통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

기아차는 지난 21일 다양한 의견수렴과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소통 플랫폼 'K 플라자(K-PLAZA)'를 마련했다고 23일 발표했다.

K 플라자는 카톡 라이브, 카톡 서베이, 카톡 VOD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카톡 라이브는 지금까지 미디어 관계자나 소수에게만 공개되던 신차 발표회나 시승회 등과 같은 주요 행사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톡과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특히 단순히 진행되는 행사를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캐스터가 고객들이 원하는 현장을 생생하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들의 질문에 캐스터가 즉각적으로 답변하는 형태의 서비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카톡 서베이는 기아차가 매주 고객들의 고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하는 설문조사로 자동차 문화나 고객들이 선호하는 자동차 사양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기아차는 신차 개발에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카톡 VOD는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자동차나 기아차와 관련해 평소에 품고 있던 궁금증들을 선정하고, 이를 전문가의 대담이나 각종 실험 영상을 통해 해소해 주는 코너다.

기아차는 K 플라자를 통해 수렴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차량 개발은 물론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K 플라자에서 진행된 각종 활동은 영상 및 카드 뉴스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포털 사이트 다음의 자동차 섹션 내 K 플라자 페이지에서 공유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마련한 소통 플랫폼 K 플라자를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제품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카카오톡' 활용한 고객 소통 채널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