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훈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최근 카카오톡 샵검색 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카카오톡 샵검색은 대화입력창에 있는 샵(#)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바로 검색 결과를 확인하고 친구와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에 재검색 및 관련검색어 추천 기능, 원하는 결과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네비게이션 기능, 맞춤법 검사 기능 등 새로운 기능들이 대폭 도입됐다.
기존에는 최초 검색 후 추가 검색을 하려면 검색 결과 창을 닫고 다시 대화입력창에 있는 샵 버튼을 눌러 검색해야 했으나 앞으로는 검색 결과 화면 상단에 제공되는 검색창에서 바로 검색을 이어나갈 수 있다.
지금까지 검색한 결과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더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풍부한 관련검색어 추천 기능도 제공한다.
원하는 검색 결과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네비게이션 기능도 제공한다. 다양한 검색 결과를 인물 정보, 뉴스, 뮤직, 동영상, 이미지, 트위터, 백과사전, 카카오스토리, 장소, 책 등 콘텐츠 형태에 맞춰 분류해 제시한다.
원하는 검색 결과를 찾기 위해 카드를 계속 넘겨야 했던 기존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원하는 정보로 빠르게 이동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
4만4천여개 단어에 대한 맞춤법 검사 기능도 도입된다. 예를 들어 '베개'인지 '베게'인지 모르겠을 경우 '#베개베게'로 검색하면 바른 표현을 알려준다.
카카오 관계자는 "지난 해 도입된 샵검색이 어느덧 MAU 1천만을 기록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며 "검색의 기본 기능을 강화함과 동시에 샵검색만의 독창적 기능을 꾸준히 도입함으로써 카카오톡에서의 채팅 경험을 더욱 재미있고 풍성하게 해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