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마트, 베트남 호찌민市에 2억 달러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0년까지 대형마트·슈퍼마켓 등 다양한 상업시설 마련

[장유미기자] 이마트가 오는 9일 베트남 호찌민시와 '호찌민시내 투자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베트남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롯데호텔에서 진행되는 MOU 체결식에는 이마트 이갑수 대표와 호찌민시 딘라탕 서기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여해 상호간의 전략적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마트는 이번 MOU를 통해 2020년까지 호찌민시내에 대형마트뿐만 아니라 슈퍼마켓 등 다양한 형태의 상업시설을 마련한다. 또 총 2억달러 규모의 투자를 통해 호찌민시와 전략적 제휴 관계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이마트는 호찌민시에 사회적 활동 및 봉사활동 등 호찌민시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투자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지난 7월 호찌민시내에 160㎡(48평)규모의 장난감 도서관을 조성해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베트남 어린이에게 오토바이 헬멧 1만개를 무상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베트남과의 지속적인 교류 확대를 위해 베트남에서 생산된 의류, 장난감 등 비식품 중심의 수입 품목을 과일, 수산물 등 식품류까지 확대해 현재 2억달러 규모의 수입액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앞서 이마트는 작년 12월 이마트 베트남 1호점인 고밥점을 오픈하고 베트남 시장에 대한 공략을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 김성영 신사업본부장은 "이번 MOU를 통해 베트남의 경제 중심지인 호찌민시내에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 다양한 형태의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향후 호찌민시를 교두보로 본격적인 베트남 시장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마트, 베트남 호찌민市에 2억 달러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