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컴시큐어, 생체인식 전문 기업과 기술협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파워보이스, 위닝아이와 전략적 기술 협약…"생체인증 시장 본격 진출"

[성지은기자] 한컴시큐어는 국내 생체인식 전문 기업 '파워보이스', '위닝아이'와 전략적 기술협약을 맺고, 생체인증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한컴시큐어는 파이도 표준 기술이 적용된 생체인증 플랫폼 솔루션 '제큐어패스(XecurePass)'에 파워보이스의 화자인식과 위닝아이의 비접촉 지문인식, 손바닥인식 기술을 접목해 생체인증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파워보이스는 화자인식과 음성인식 기술력으로 스마트가전, 텔레메틱스, 홈네트워크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아온 음성인식 전문 기업이다.

화자인식 기술은 다른 생체인식 기술에 비해 사용이 편리하고, 생체정보가 복제돼 유출되더라도 언제든지 폐기하고 다른 언어로 재등록할 수 있어 안전하다는 평가다.

위닝아이는 모바일 생체인식 전문 기업으로,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비접촉 방식으로 고해상도 지문과 손바닥의 생체인식을 통한 사용자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위닝아이가 한컴시큐어에 제공하는 비접촉 손바닥인식 기술은 손바닥의 특징점 1천여 개를 추출해 생체정보를 인식하는 기술로, 250여 개의 특징점을 가진 홍채인식에 비해 약 4배 정도 정확하다는 설명이다.

이상헌 한컴시큐어 대표는 "모바일 인증 결제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향후 접촉 지문, 홍채, 안면인식 등으로 생체인증 기술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다양한 생체인식 업체들과의 협업해 보안과 편의성이 강화된 제품으로 차세대 인증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시큐어, 생체인식 전문 기업과 기술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