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기자] 이번 시즌 2라운드 처음을 장식하는 경기에 아프리카 프릭스와 kt 롤스터가 대결한다.
아프리카와 kt는 4일에 열리는 '2016 코카-콜라 제로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이하 롤챔스)' 2라운드에서 맞붙는다.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아프리카는 롤챔스 1라운드에서 부진했다. 그러나 1위를 달리던 SKT를 2대0으로 완파하며 연패에서 탈출하더니 복병 MVP도 2대1로 꺾고 4승 5패를 기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한편 kt는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ROX 타이거즈와 함께 7승 2패를 기록하며 1라운드를 기분 좋게 마무리 지었다.
성적이나 분위기만 놓고 보면 kt가 앞선다. kt는 현재 5연승을 기록 중이며 리그 1위인 반면, 아프리카는 MVP와 승패는 같지만 득실차에 밀리면서 7위에 머물렀다. 지난 1라운드에서 kt는 아프리카를 2대0으로 잡았다는 것도 kt에 웃어주는 점이다.
아프리카가 이번 경기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 안정적인 운영을 펼치는 kt이기 때문에 주도권을 내주면 이기기 어렵다. 분위기에 따라 경기력 기복이 심한 아프리카이기 때문에 정신없이 kt를 몰아쳐야 승산이 있다.
지금은 kt가 좋아하는 '여름'이다. 서머 시즌에서 kt는 단 한 번도 결승전 진출에 실패한 적이 없다. kt가 아프리카를 꺾고 '서머 시즌의 강자' 타이틀을 이어갈 것인지 아니면 아프리카가 지난 시즌처럼 2라운드에서 반등할 것인지 이번 경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