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하이닉스, '2016 창의로보올림피아드' 발대식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로봇키트 조립법·프로그래밍' 교육…10월 '창의로보올림피아드' 참가

[양태훈기자]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는 지난 11일, 경기도과학교육원에서 '2016 창의로보올림피아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창의로보올림피아드는 과학인재로 성장하고 싶은 취약계층 학생들이 과학 분야에 흥미를 갖고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SK하이닉스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한 '행복나눔기금'으로 운영한다.

올해는 참가 학생들의 수준에 따른 기초·심화 맞춤교육을 실시, 오는 10월 '제5회 창의로보올림피아드 경진대회'를 열어 학생들의 실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4개월간 로봇키트 조립법 및 로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배운 뒤, 창의로보올림피아드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또 지난해 창의로보올림피아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 중 성적 우수자를 선발, 전국 규모의 로봇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아이들의 꿈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는 SK하이닉스 사업장이 위치한 이천·청주 등의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참가, 로봇키트 증정식과 경기도과학교육원의 과학 전시관 관람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소외계층 아동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잃지 않고 창의적 과학인재 하인슈타인(SK하이닉스+아인슈타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2016 창의로보올림피아드'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