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한상의 "기업의 성공과 감동스토리 찾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월 31일까지 대한민국 기업열전 공모…'채택 스토리' 책자 발간

[김두탁기자] 사회전반에 걸쳐 부정적 기업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재계가 국가발전을 위해 공헌한 기업들의 도전과 성공스토리를 발굴해 국민들에게 알리는 사업에 나섰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기업가정신을 고양하고, 기업들의 국가공헌활동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대한민국 기업열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가발전을 위한 기업의 도전과 혁신'을 주제로 하며, 채택된 스토리들은 일반인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로 제작한 후 '대한민국 기업열전'으로 묶어 책자로 발간된다.

교육부의 후원으로 일선학교에도 배포돼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대한민국의 번영을 위한 기업들의 도전과 시련, 그리고 성공담과 교훈을 생생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또 사이버 명예의 전당에도 게재돼 대한민국 기업사의 한 부분을 장식하게 된다.

공모부문은 ①폐허와 빈곤에서 풍요와 번영을 일궈낸 '국가번영주역열전', ②창조와 혁신의 기업가정신을 발휘한 '창조혁신기업열전', ③중소기업들도 세계시장 개척에 도전해 성공한 '강소기업열전', ④후대의 번영을 담보할 '미래도전기업열전', ⑤행복사회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사회공헌기업열전' 등 5개 부문이며, 응모자격은 국내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내용은 과거의 업적, 현재의 성과, 미래를 위한 도전 등 국민들이 공감하고 기업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이면 모두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7월 31일까지 신청서와 응모 스토리를 작성해 대한상의에 우편이나 이메일(bizstory@korcham.net)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 규모는 심사결과를 보고 결정하며, 공모결과는 심사를 거쳐 11월에 우수사례로 발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기업열전'에 수록되면 ▲대한민국 발전에 공헌한 기업으로 자리매김 ▲사회로부터 신뢰와 존경받는 기업이미지 구축 ▲마케팅 및 인재채용에 긍정적 효과 등 해당 기업에 도움이 예상된다.

대한상의 전인식 기업문화팀장은 "기업가정신 고양과 반기업 정서 극복을 위해 많은 기업들이 이번 공모전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상의 "기업의 성공과 감동스토리 찾습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